본문 바로가기

정보처리기사

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 후기

 

2019년 3회 차 정보처리기사 실기에 합격하였다.

 

필기, 실기 둘 다 한 번에 붙어서 정말 다행이다.

 

1과목인 알고리즘 과목에서는

배우지 않았던 순서도(flow chart)의 작성법과 읽는 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

그동안 무관심했던 C언어를 조금이지만 다시 복습할 수 있었던 점도 좋았다.

최근 알고리즘에 흥미가 많고 열심히 공부했던터라

제일 재미있게 공부한 과목이었다. 그중에서도 몰랐던 부분인

순서도 공부를 열심히 했는데 시험에는 조금 쉽게 나와서 아쉬웠다..

 

2과목은 데이터베이스는

향후 몇십 년 동안 내가 사용하고 익혀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

시험공부라는 생각보다는 개념을 다시 잡는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학습하였다.

잊고 지냈던 관계 대수 부분과 트리거, 인덱스, 비교적 덜 사용하는 DDL부분 등을

복습하면서 나에게 도움되는 공부를 많이 한 것 같아서 좋았다.

 

3과목 업무 프로세스, 4과목 신기술 동향, 5과목 전산 영어 

이 세 과목들은 암기할게 많은 과목이어서 걱정했는데

퀴즐렛이라는 좋은 앱을 알게 되어서

암기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.

이번 시험을 통해 퀴즐렛을 알게 된 것도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.

 

당장 나에게 도움이 되는 지식들은 아니지만

정보처리기사 실기시험에 있는 과목들인 만큼

나중에 실무를 하게 된다면 도움이 될 지식들이라고 생각한다.

열심히 암기했던 만큼

잊혀질만 하면 퀴즐렛에서 복습을 통해

꼭 오래오래 기억해야겠다.